과정소개(로드맵)

“NCS체계를 기반으로 미래의 ICT 전문가를 Incubating합니다.”

과정소개

JAVA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보안성이 뛰어나며 컴파일한 코드는 다른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래스(class)로 제공된다. 객체 지향 언어인 C++ 언어의 객체 지향적인 장점을 살리면서 분산 환경을 지원하며 더욱 효율적이다.

JAVA시스템 특징

  • 자바는 간단하다 (simple)

    하나의 소프트웨어가 제작될 때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비용도 많이 들지만 유지 보수하는 비용도 어마어마하다.
    자바 언어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다. 자바 언어는 C++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음에도 C++에서 혼란을 일으키는 부분을 제거 했다.
    예를 들면 연산자 오버로딩, 다중 상속 같은 것들이다. 그리고 C++에서 문제가 되는 기억 장소 경영 문제를 자동 쓰레기 회수와 할당(auto garbage collection)으로서 극복했다. 그러므로 프로그래머는 이것에 더이상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 자바는 객체 지향 언어이다 (object-oriented)

    요즘의 컴퓨터 언어는 객체 지향 언어로 개발된다. 자바도 객체 지향 언어이다.
    객체 지향 언어에 대해 여기서 자세히 언급할 수는 없고 간단한 일례를 들면 상속이라는 것이 있다. 부모 객체로부터 자식 객체는 상속을 한다. 자식 객체가 부모 객체로부터 상속을 받으면 부모 객체의 데이터와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재활용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진다.

  • 자바는 보안에 강하다 (secure)

    자바는 원래부터 네트워크 분산 처리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 디자인된 언어이다.
    네트워크 환경은 다른 환경보다 보안의 측면이 강조되는 환경인 만큼 자바는 보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바는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는 구조를 가지고 메모리에서 데이터 접근을 제한할 수 있다.
    접근을 허용하지 않으면,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구조 또는 데이터에 대한 접근은 불가능하다.

  • 자바 아키텍처는 중립적이다 (architecture neutral)

    네트워크는 다양한 기종의 컴퓨터와 다양한 플랫폼(예를 들면, 윈도 NT, 솔라리스, 매킨토시 OS 등의 운영 체제를 일컫는 말이다)과 다양한 하드웨어로 이루어져 있다.
    자바는 자바 코드 소스를 컴파일하여 바이트 코드를 만들어내며 이 바이트 코드는 다양한 플랫폼에 설치된 자바 인터프리터에 의해 해석되기 때문에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실행 가능하다.
    따라서 새로운 기계라도 자바 인터프리터만 설치되어 있으면 바이트 코드를 해석할 수 있다.

  • 자바는 이식성이 높다 (portable)

    기존의 언어는 각각의 플랫폼마다 수치 연산 문제 등으로 인하여 약간씩 다른 코드를 사용한다. 그러나 자바는 이식성이 강하여 다른 운영 체제, 다른 CPU에서도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식성이 높을 때의 단점은 각각의 시스템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최적의 성능을 얻어낼 수 없는데, 자바는 이러한 것을 극복한 언어이다.

훈련과정 로드맵

총 1120시간 과정(7개월)1일8시간

기초기술과정
전공기초과정
전공심화과정
심화실무과정

기초기술과정 160시간 전공과정 784시간 프로젝트 및 취업지원 176시간 (*참여사업에 따라 시간은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회차당 25명 정원

평일 오전 09:00~17:30분까지 정규과정 17:30~22:00 야간자율학습 진행

주말 오전09:00~18:00까지 자율학습 및 보충훈련 실시

160여개 IT 기업과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성